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텐앤텐 거래소, 2020 블록체인 대상 응용기술분야 대상 수상

[인터넷뉴스]/경제

by     2020. 12. 11. 17:45

본문

(왼쪽부터)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 이원욱, (주)텐앤텐 하영섭 대표, (사)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이한영 회장

 

㈜텐앤텐은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 2주년 기념 '2020 블록체인 대상'에서 응용기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블록체인 대상시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통신기술(ICT) 강국인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리딩하고 있는 분야별 기업과 개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블록체인 산업 진흥과 기반 확대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시상은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아 신기술, 응용기술, 사회금융, 경영전략, 마케팅, 사회공헌, 협회발전 등 7개 분야 17개 기업과 3명을 선정하였다.

특히 이번 시상에는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비롯, 김병욱 정무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등이 참석해 블록체인 산업과 기업계 현안을 점검하고, 정치권과 협의 및 전달을 통해 현안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중 심사위원장(고려대 특임교수)이번 수상 대상자 심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공공기관은 물론 음악, 중고거래, e-스포츠, 패션, 상품 수출, 기업 간 M&A 등 사회경제 전반적으로 활용범위가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텐앤텐은 가상자산 거래관리 및 출금 처리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것을 바탕으로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한영 협회장은그간 국회 활동 경험을 기반으로 국회 및 관련 부처 협의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계 및 기업들의 현안 해결에 기여하는, 업계와 정치 행정간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발전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전주가이드 뉴스팀 백연주 baek713@ablex.co.kr

[© 전주가이드(jeonjuguid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