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페이(Apple Pay)에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할 전망이다.

[인터넷뉴스]/경제

by     2021. 2. 17. 13:58

본문

애플페이

 

 

최근 해외 미디어 인사이더에 따르면, 가상자산 결제서비스업체인 비트페이가 내놓은비트페이 프리페이드 마스터카드를 애플 전자지갑에 연동할 경우 애플페이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비트페이 월렛은 비트코인을 비롯해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제미니 달러 △USD 코인팍소스 스탠더드바이낸스 USD 등 가상자산·스테이블코인과도 연동된다.

스티븐 페어 비트페이 최고경영자(CEO)수천명에 이르는 비트페이 월렛 앱 사용자들이 비트페이 카드를 이용해 비트코인을 더 많은 곳에서, 더 편리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늘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페이는 다음 달까지 구글페이, 삼성페이에도 비트코인 결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들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한 활용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한편, 애플은 지난 2014년 앱스토어에서 금지한 가상자산 관련해 전자지갑 앱을 최근들어앱 다운로드를 허용하기도 했다.

JP모건도 암호화폐 진출을 노리고 있다. 대니얼 핀토 JP모건 공동대표는 최근 “JP모건도 언젠가는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핀토 대표는 암호화폐와 관련해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수요가 있다면 JP모건도 비트코인 시장에 진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미국의 블랙록은 최근 비트코인을투자 적격자산에 추가했다.

블랙록은 이날 자사가 운용하고 있는 두 개의 펀드가 비트코인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랙록은 이 두 펀드는 비트코인 선물에만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랙록은 88600억 달러( 9808조원)의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다. 블랙록이 이같은 조치를 취함에 따라 비트코인은 더욱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전주가이드 뉴스팀 홍타래 l htrpress@ablex.co.kr

[© 전주가이드(jeonjuguid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