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도 중국에 이어 두 번째 비트코인 금지 국가!

[인터넷뉴스]

by     2021. 11. 26. 11:19

본문

  

인도가 비트코인 등 민간 암호화폐 거래 금지를 추진한다. 암호화폐 거래를 전면 차단하기로 한 나라는 중국에 이어 인도가 두 번째다. 
 
최근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올해 동계 의회에서 민간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도입할 예정이다. 다만 암호화폐 기반 기술과 그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일부 암호화폐는 허용키로 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민간 암호화폐를 금지하고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의 틀을 만드는 법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앞서 인도 중앙은행(RBI)은 지난 6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민간 암호화폐에 심각한 우려가 있다”며 “연내 자체 CBDC 도입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인도 하원은 모든 개인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법안이 나온 것은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지난주 한 온라인 포럼에서 “암호화폐가 우리 젊은이들을 망칠 수 있다”고 경고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주요국 중 암호화폐를 금지한 사례는 지난 9월 중국이 '모든 암호화폐 거래는 불법'이라고 선언한 것이 처음이다. AFP는 최소 1500만명에서 최대 1억명의 인도인들이 총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주가이드 뉴스팀 김건우 l kgw@ablex.co.kr

[© 전주가이드(jeonjuguid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